본문 바로가기

책의생각/다른 생각

소셜 마케팅

책 정보


소셜 마케팅 - 경향BP

김대중 지음

 

   

이미지 출처: Google

 

 

책을 선택한 이유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온라인 마케팅 시장의 비중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마케팅의 원리를 이해하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관적 평점 

 

'소셜 마케팅'에서는 우리가 소위 알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의

방법과 원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온라이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한 번 읽어보고

그 원리를 이해하고 실행하시면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상 깊었던 부분

 

이미지 이름은 저장된 사진의 이름을 우리가 노출하고 싶은 키워드로 저장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어 있으면 이미지 노출에 유리하다.

이미지 설명은 이미지를 등록한 후 하단에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는 것으로 키워드를 포함해서 작성한다.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나 검색 결과 화면에  블로그 콘텐츠가 노출되지 않는 일반적인 키워드는 의미가 없다.

 

키워드를 선정했다면 당연히 적절하게 활용해야 한다. 블로그 포스트 제목, 내용, 이미지 이름에 활용하는 것이다. 키워드를 제목 앞에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고, 제목 앞에는 특수 기호를 넣는 것이 조금 더 유리하다.

 

이미지와 동영상을 넣는 것이다. 이미지는 최대한 많이, 그리고 다양한 사이즈로 넣는 것이 유리하다.

 

 

방문자가 최대한 많은 시간을 보내게 하라. 포스트들을 서로 연결하여 링크하여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또 하나의 방법은 동영상을 넣는 것이다.

 

 

핀터레스트를 온라인 카달로그처럼 활용하라.

 

 

네이버에 특정 키워드로 상단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키워드 광고를 해야 하지만, 구글에서는 상단에 광고를 하지 않아도 검색 결과로 보이는 페이지 상위에 노출된다.

 

 

파일명으로 활용하고자 할 경우 '_'를 넣으면 두 개의 키워드로 인식한다.

 

 

검색어는 띄어쓰기와 상관없다.

 

 

 

소셜 마케팅, 경향BP

 

'책의생각 > 다른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질문하는 공부법 하브루타  (0) 2018.11.21
이나모리 가즈오 1155일간의 투쟁  (0) 2018.11.07
순례자  (0) 2018.11.01
생각 수업  (0) 2018.10.31
그림의 힘2  (0) 2018.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