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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의생각/자기계발의 생각

절대 변하지 않는 8가지 성공원칙

책 정보


절대 변하지 않는 8가지 성공원칙 - 더난출판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 이종인 옮김



이미지 출처: Google

 

 

책을 선택한 이유

 

성공을 위해서 어떤 것들을 해야 하는지 재정비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스로를 제어하고 관리하기 위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관적 평점

 

성공에 필수적인 태도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기는 하는데

주기적으로 분야별 자기계발서를 읽어서 계속 감을 유지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상 깊었던 부분

 

제1원칙 인생은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모든 것에는 이유가 있다 - 원인과 결과의 법칙

진실로 믿어야 현실이 된다 - 믿음의 법칙

진실로 기대해야 이루어진다 - 기대의 법칙

당신이 원해야 상대도 원한다 - 매력의 법칙

외부 세계는 내부 세계를 반영한다 - 조응의 법칙

 

 

제2원칙 성공을 꿈꾸는 사람만이 성공한다

내부 통제력이 높아야 행복하다 - 통제의 법칙

우연히 일어나는 일은 없다 - 우연의 법칙

현재와 미래는 모두 내 책임이다 - 책임의 법칙

성공은 분명한 목표와 방향에서 시작한다 - 방향의 법칙

세상은 공평하여 뿌린 만큼 거둔다 - 보상의 법칙

보상은 서비스에 따라 달라진다 - 서비스의 법칙

노력하는 자만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 응용된 노력의 법칙

더 많이 일해야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 과잉 보상의 법칙

준비하는 사람만이 미래를 가질 수 있다 - 준비의 법칙

시간을 제한하면 효율성이 높아진다 - 강요된 효율성의 법칙

정확한 결정이 성공을 좌우한다 - 결정의 법칙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진보를 앞당긴다 - 정서적 성숙의 법칙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는 융통성이 필요하다 - 융통성의 법칙

포기하지 않는 끈기가 성공을 만든다 - 끈기의 법칙

 

 

제3원칙 고객을 만족시키는 비즈니스만이 살아남는다

비즈니스의 목적은 고객창조다 - 목적의 법칙

기업의 목적은 고객만족이다 - 조직의 법칙

고객은 틀려도 옳다 - 고객만족의 법칙

  • 고객 만족의 4가지 수준

  • 첫번째 수준은 고객의 기대에 '맞추는' 것, 두 번째 수준은 고객의 기대를 초과하는 것, 세 번째 수준은 고객을 '즐겁게' 만드는 것, 네 번째 수준은 고객을 '감동시키는' 것이다.

고객은 가장 경제적인 것을 찾는다 - 고객의 법칙

고객은 최고만 원한다 - 품질의 법칙

존재하는 것은 이미 퇴화하고 있다 - 퇴화의 법칙

모든 발전은 혁신에서 시작한다 - 혁신의 법칙

  • 최대 판매와 최고 수익을 올리는 제품이라 해도 3~5년 안에 퇴화할 것이라고 생각하라.

약점이 성공을 한계 짓는다 - 성공 요소의 법칙

시장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 - 시장의 법칙

고객은 전문화된 기술을 원한다 - 전문화의 법칙

경쟁자보다 우수해야 한다 - 차별화의 법칙

타깃 고객을 공략하라 - 분할의 법칙

틈새시장을 개척하라 - 집중의 법칙

일처리는 언제나 가장 뛰어나야 한다 - 우수성의 법칙

 

 

제4원칙 리더의 역할은 다른 사람을 성공시키는 것이다

어떠한 경우에도 정직해야 한다 - 정직의 법칙

두려움을 지배하라 - 용기의 법칙

약점까지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 현실주의의 법칙

  • 이미 벌어져서 어쩔 도리가 없는 일 때문에 화내지 마라. 이미 일어난 일은 하나의 사실이다. 그것은 현실의 일부이다. 사실에 대하여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그것에 대한 태도를 다스리는 것이다. 변경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해 반응하는 자세가 단기적으로는 자신의 능력을, 장기적으로는 성공을 결정한다.

  • 행운에 기대거나 뜻밖의 어떤 것이 나타나 문제를 해결하고 상황을 바꿔줄 것이라는 희망을 갖지 마라. 누군가가 당신을 위해 일해 줄 것이라고 바라거나 희망을 품지 마라. 당신이 리더이다.

성과를 낸 사람만이 권력을 가질 수 있다 - 권력의 법칙

비전은 명확하게 세워 올바르게 실천하라 - 야망의 법칙

곤경은 성장의 도약대다 - 낙관주의의 법칙

항상 추종자를 주시하라 - 감정이입의 법칙

리더는 위기를 딛고 기회를 창출한다 - 재도약의 법칙

리더는 홀로 생각하고 홀로 행동한다 - 독립의 법칙

감정을 지배하는 성숙한 리더가 되라 - 정서적 성숙의 법칙

최고가 되겠다고 결심하라 - 업무 수행의 법칙

미래를 예측하라 - 선견지명의 법칙

 

 

제5원칙 우리는 이미 돈 버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부유해지기로 결심할 때 부유해진다 - 풍요의 법칙

돈은 가치에 기여한 결과다 - 교환의 법칙

가장 중요한 자본은 소득 능력이다 - 자본의 법칙

좋은 일은 기다려야 이루어진다 - 시간 전망의 법칙

수입의 10퍼센트는 반드시 저축하라 - 저축의 법칙

적게 쓰는 사람이 부자가 된다 - 보존의 법칙

지출은 수입에 따라 늘어난다 - 파킨슨의 법칙

경제적 자유는 저축, 보험, 투자에 달려 있다 - 3의 법칙

부자와 함께 투자하라 - 투자의 법칙

오랜 기간 동안 복리로 불려라 - 복리의 법칙

투자를 위한 1퍼센트를 저금하라 - 축적의 법칙

돈은 모을수록 더 많이 모인다 - 자력의 법칙

성공할수록 더 큰 성공이 온다 - 가속의 법칙

 

 

제6원칙 최고의 세일즈맨은 물건을 팔지 않는다

판매할 때까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 판매의 법칙

최고가 되겠다는 결심이 최고를 만든다 - 결심의 법칙

세일즈맨은 만족을 팔아야 한다 - 욕구의 법칙

  • 판매의 성공은 새로운 욕구를 생성시키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에 달려 있다. 판매를 성공시키기 위해 우선 해야 할 일은 현재의 욕구를 밝히는 것이지, 고객들이 생각하지 못한 욕구를 새롭게 들추어내는 것이 아니다.

고객은 해결책을 산다 - 문제의 법칙

가치를 증명해야 판매할 수 있다 - 설득의 법칙

  • 같은 형편의 사람들이 이미 사서 만족해한다는 것을 알면 제품이나 서비스를 더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안전은 모든 것을 이긴다 - 안전의 법칙

위험은 모든 것을 극복한다 - 위험의 법칙

오직 신뢰만이 판매할 수 있다 - 신뢰의 법칙

고객은 제품이 아닌 세일즈맨을 산다 - 인간관계의 법칙

  • 시간과 자원의 20퍼센트를 이미 상품을 구입한 고객들과 유대를 강화하는 데 사용하라.

고객은 세일즈맨이 아닌 친구에게 구매한다 - 우정의 법칙

고객은 이미지를 구매한다 - 위상의 법칙

당신의 이미지가 수입을 결정한다 - 시각의 법칙

철저한 사전 준비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 사전 계획의 법칙

고객은 스스로 결정하길 원한다 - 자발성의 법칙

 

 

제7원칙 세상의 모든 것은 협상할 수 있다

협상할 수 없는 것은 없다 - 협상의 법칙

오늘, 내일을 협상하라 - 미래의 법칙

서로 만족해야 최고의 거래다 - 윈윈의 법칙

  • 협상에 임할 때는 윈윈을 목표로 삼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계약을 맺지 말아야 한다. 차후에 다시 상대할 대상과 협상을 벌인다면, 서로 만족하는 결론에 도달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임을 사전에 분명히 해야 한다.

더 좋은 거래 방법은 반드시 있다 - 가능성의 법칙

협상의 핵심은 언제나 4가지다 - 4의 법칙

  • 협상 내용의 80퍼센트 이상의 4개의 문제 주위를 맴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타이밍이다 - 타이밍의 법칙

  • 협상할 때 가능하면 상대방이 지켜야 할 기한을 정하라. "급하지 않으면 판매는 성사되지 않는다"라는 판매의 법칙을 기억하라.

  • 가능한 당신이 지켜야 하는 기한은 두지 마라. 어떤 합의가 있었다고 해도 상대방에게 오늘은 결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라.

가격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 조건의 법칙

최고의 협상엔 준비가 필요하다 - 사전대비의 법칙

결정권자와 협상하라 - 권한의 법칙

상대방의 입장에서 준비하라 - 역지사지의 법칙

힘은 많이 가질수록 유리하다 - 힘 우위의 법칙

  • 10가지 힘에는 무관심, 희소성, 권위, 용기, 결심, 전문 지식, 다른 사람의 욕구를 아는 것, 공감, 상벌, 투자하는 힘이다.

협상은 바랄수록 불리하다 - 욕망의 법칙

하나를 주고 둘을 받아라 - 상호성의 법칙

퇴장하기 전엔 끝을 알 수 없다 - 퇴장의 법칙

마지막 협상이란 없다 - 마무리의 법칙

 

 

제8원칙 시간을 통제하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

목표는 명확해야 달성할 수 있다 - 명확성의 법칙

우선순위가 삶의 질을 결정한다 - 우선순위의 법칙

버려야 새 것을 얻는다 - 버림의 법칙

돈 버는 능력이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 - 귀중한 자산의 법칙

1분으로 10분을 절약한다 - 계획의 법칙

보상보다 중요한 것은 성과다 - 보상의 법칙

시간관리로 삶을 통제하라 - 순서의 법칙

시너지 효과를 내라 - 지레의 법칙

가장 중요한 업무를 가장 신속하게 처리하라 - 시기적절의 법칙

숙련된 핵심 기술이 성과를 높인다 - 숙련의 법칙

시간에 맞춰 업무를 완수하라 - 마감의 법칙

최선을 다해 업무를 완수하라 - 전심전력의 법칙

약점을 파악해야 능률이 오른다 - 능률의 법칙

 

 

 

절대 변하지 않는 8가지 성공원칙, 더난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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