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의생각/자기계발의 생각

일찍 일어나는 기술

책 정보


일찍 일어나는 기술 - 매일경제신문사

후루카와 다케시 지음 / 김진희 옮김

 


이미지 출처: Google

 

 

책을 선택한 이유


해가 짧아지고 날씨가 추워지니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가 힘이 듭니다.

아침마다 운동을 했었는데 운동을 못하니 배도 나오기 시작하구요.

아침에 번번히 일찍 일어나는 것을 실패를 하는데

그 습관을 고치기 위해 책을 참고하기로 했습니다.


 

책의 주관적 평점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좋은 이유와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일찍 일어나서 좋은 것은 말할 필요도 없겠지요.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갖는 핵심은 작은 것부터 시작하자는 것입니다.

또한 '일찍 일어나서 무엇해야지'와 같은 두 마리 토끼를 잡기보다는

우선 일찍 일어나는 습관부터 만드는 한 가지 목표를 달성하자는 것이지요.


일찍 일어나는 것 뿐만 아니라 생활 속의 습관 역시 이런 방법으로 

만들 수 있겠구나 생각을 하게 합니다.


 

인상 깊었던 부분


자신감을 키우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 정한 습관을 계속해 나가는 것이다.


  1. 잠드는 시간에 집중한다

  2. 잠이 모자라면 언젠간 갚아야 한다

  3. 한 번에 한 가지씩 해결한다 - 목표가 쉽게 실패하는 데는 2가지 목표를 하나로 묶어 생각하기 때문이다. 조급한 마음을 잠깐 내려놓고 하나씩 습관으로 만들어보자. (영어 공부가 목적이라면 아침에 일어나서 영어 공부하기보다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먼저 달성하고 영어 공부에 손을 대는 것이 성공 확률이 높다)

  4. 센터핀은 반드시 지킨다- 모든 것을 잘하려고 하지 말고 핵심 하나를 잘 지켜 전체적인 악순환을 막고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

  5. 예외 상황을 설정한다



일찍 일어나는 기술, 매일경제신문사

'책의생각 > 자기계발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0) 2018.01.23
원씽  (0) 2018.01.13
운명을 만드는 절제의 성공학  (0) 2018.01.12
완벽한 공부법  (0) 2018.01.05
협상의 신  (0) 2017.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