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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의생각/다른 생각

잘 팔리는 가게는 분명 이유가 있다

책 정보

 

잘 팔리는 가게는 분명 이유가 있다 - 더난출판

오노데라 켄지, 콘노 유사쿠 지음 / 하연수 옮김



이미지 출처: Google

 

 

책을 선택한 이유

 

마케팅 관련하여 관심이 많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관적 평점


마케팅 전략을 일목요연하게 쉽게 설명했습니다.

책도 금방 읽히고 내용도 좋습니다.

 

 

인상 깊었던 부분


사람들은 돈을 쓰지 않고 절약하는 데 가치를 두는 것이 아니라, 보다 나은 생활을 위해 필요한 것을 얻는 데 가치를 둔다. 상품이 고객의 생활을 어떻게 풍요롭게 하는지를 파악하여 그것을 효과적으로 매장에서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



고객의 60~70%가 계획 밖의 구매를 한다.



정보는 고객이 읽을 수 있을 때 제공하라

가구점에서 침대를 구입하는 경우에 고객들은 침대 위에 한번 쯤은 걸터앉거나 누워볼 것이다. 그렇다면 천장에 POP을 매달아 놓으면 어떨까?



가격의 의미를 전달하라

'롤스로이스 전략'을 채택하면 어떨까? 같은 종류의 상품 가운데 가장 비싼 상품은 왜 비싼지 그 이유를 설명한다. 그러면 고객은 십중팔구 가격이 비싼 상품 순으로 검토를 하게 될 것이다. 고객은 가급적이면 손에 넣을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고로 기능이 좋은 상품을 사고 싶어한다.



패키지로 묶어 판매하라

다양한 옵션을 고를 수 있는 번들 패키지의 경우, 유효한 전략은 핵심이 되는 상품의 가격만 대폭 할인한다. 예컨대 단말기는 싼 가격으로 제공하고 엑세서리는 정가에 파는 방법이 있다. 고객은 핵심 상품의 가격이 눈에 띄게 사면 액세서리 가격에는 덜 민감하게 반응한다.



매장 안의 모든 공간을 활용하라

화장실은 효과적인 홍보공간이다. 백화점에서는 여자 화장실에 여러 화장품의 샘플을 놓아 고객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입장에서 시간을 이해하라

기다리는 시간을 쇼핑으로 채워라. 기다리는 동안 그곳에 있는 정보는 무엇이든 접하려는 경향이 있다.



고객 옆에 앉아라

고객의 옆에 나란히 앉아 쇼핑을 도와주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다.



관련 구매를 유도하라

관련 상품을 제시하라



잘 팔리는 가게는 분명 이유가 있다, 더난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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