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의생각/자기계발의 생각

에너지 버스

책 정보


에너지 버스 - 쌤앤파커스
존 고든 지음 / 유영만, 이수경 옮김

 

 

 

이미지 출처: Google

 

 

 

 

 

책을 선택한 이유

 

최근 힘든 일이 많아지다보니 내면의 어두운 면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마음을 다잡고자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책의 주관적 평점 

 

'에너지 버스'는 우리의 인생을 버스로 비유하여

어떻게 인생을 풀어나가야 하는지를 설명합니다.

 

가고 싶은 길을 스스로 선택하여 긍정적으로 살아가라는 것이

'에너지 버스'의 골자입니다.

 

 

인상 깊었던 부분

 

1. 당신 버스의 운전사는 당신 자신이다

자신의 버스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어떤 경로로 그 목적지에 도달할 것인지 자기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는다는 거예요.


당신은 인생이 자신을 뒤흔들게 방치해두는 숱한 불행한 영혼들처럼 그렇게 무기력하게 앉아 있을 필요가 없어요. 운전대를 잡고 당신의 인생을 선택하세요. 당신의 생각, 당신의 신념, 당신의 행동을 선택하세요.

 

인생이란 원래 단순합니다. 마치 동화 속 이야기들처럼 말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스스로 인생을 복잡하고 알 수 없는 것이라고 규정해놓고, 정작 진실을 보지 못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위기를 겪고 나서야 비로소 변화해요.


 

2. 당신의 버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열망', '비전', 그리고 '집중'이다

그 상황을 바꾸고 싶다면 먼저 당신의 생각부터 바꿔야 한다.

 

 

3. 당신의 버스를 긍정적 에너지라는 연료로 가득 채워라

부정적인 상황을 뒤집어보면 거기엔 항상 긍정적인 면이 있게 마련이에요. 동전의 양면처럼 말이죠.

 

의식적으로 긍정 에너지를 가득 채워서 부정적인 생각이 비집고 들어올 틈이 없게 해야 해요.

 

많은 사람들이 행복의 조건이라고 판단하는 항목들이 꼭 진실은 아니야. 모든 걸 다 가졌다 해도 정작 자신이 행복하지 않다면

 

비록 다른 사람들은 그날 일어났던 안 좋은 일이나 잘못한 것들을 곱씹으며 잠자리에 든다 해도, 당신은 전혀 다른 걸 기억하며 잠을 청하십시오. 그날 있었던 가장 즐거운 일, 유쾌한 전화통화... 그 멋진 성공의 기억이 내일도 더 멋진 성공이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을 심어줍니다.


 

4. 당신의 버스에 사람들을 초대하라. 그리고 목적지를 향한 당신의 비전에 그들을 동참시켜라

 

 

5. 버스에 타지 않은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3류 신파 드라마에서 주인공들은 대수롭지 않은 감정싸움으로 에너지의 대부분을 허비한다. 때로는 인생까지도 건다.

 

누구든 자기 인생에 대한 결정은 자기 스스로 내려야 합니다. 당신의 버스에 타지 않겠다는 사람들 때문에 불쾌해 하거나 화를 내며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어요. 그런 선택을 감정적으로 받아들일 필요도, 개인적인 모욕으로 받아들일 필요도 없고요.


 

6. 당신의 버스에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 금지' 표지판을 붙여라

 

 

7. 승객들이 당신의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그들을 매료시킬 열정과 에너지를 뿜어라

다들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면서 어떻게 기분을 맞춰줄까 고심하죠. 그래서 불행해지는 겁니다. 먼저 내 기분이 좋고 즐거워야 해요. 그러면 당신이 발하는 빛이 주변 사람까지도 비춘답니다.


 

8. 당신의 승객들을 사랑하라

당신이 자신들에게 관심이 있는지를 알고 싶어 해요.

 

승객들을 사랑하는 방법 - 시간을 내어라, 귀를 기울이라, 인정해주라, 섬겨라, 장점을 이끌어내라

 

 

9. 목표를 갖고 운전하라

당신의 버스에 목표라는 연료를 채운다면 지루한 것에서 흥미를, 반복되는 일상에서 열정을, 평범한 것에서 비범한 것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목표가 없는 삶은 삶이 아니에요.

 

 

10.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즐겨라

두려움을 이기는 건 믿음이에요. 긴장감 때문에 유발되는 에너지는 그 강도도 약하고 생명력도 오래 가지 못해요. 반면에 믿음은 당신의 버스를 어디로든 달려갈 수 있게 해주는 아주 강력한 연료지요.

 

결국 우리에게 주어진 인생은 한 번, 단 한 번이니까요. 한 번밖에 없는 여행이기 때문에 최대한 즐겨야 하죠. 여행 자체를 즐긴다면 우리는 이 우주가 주는 선물을 있는 그대로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

 


에너지 버스, 쌤앤파커스 

'책의생각 > 자기계발의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각의 비밀  (0) 2018.10.13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0) 2018.10.10
미친듯이 심플  (0) 2018.10.03
뜨거워야 움직이고 미쳐야 내 것이 된다  (0) 2018.09.11
타이탄의 도구들  (0) 2018.09.08